본문 바로가기
리뷰

내돈내산_액체세제 ‘탐사’ 사용후기_가성비 좋은 대용량 파워워시

by 내가 좋은 날에 2022. 8. 18.

1. 내돈내산_액체세제 ‘탐사’ 사용후기

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'탐사' 세탁 액체세제예요.

탐사 세탁액체세제는 액체세제 구매하실 때 인터넷 검색해 보시면서 한 번쯤은 보셨을 거예요.
용량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가격 낮은 순으로 검색해보면 나오는 액체세제인데요.
계속해서 쭉 퍼실 액체세제를 사용해왔었는데요 같은 세정력에 점성이 덜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구매해 보게 됐어요.

 

2. 가격 및 구매처

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찾아 사용하는 편이라 2.5L 4개에 10890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. 구매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한 세제! 마침 사용하던 세제가 딱 떨어져 필요했는데 배송까지 빨리오니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었어요.

탐사 액체세제 구성

상자에 깔끔하게 담겨왔죠??
용량이 이렇게 많은데 가격이 만 원대라서 가성비에 한번 더 만족스러웠어요.

탐사 액체세제 디테일


탐사 액체세제는 재오염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어 이염이 방지되는 성분이 들어있어요. 재오염 방지제 함유로 먼지나 때가 섬유에 잘 부착되지 않아 세탁 후에도 더 깔끔하게 옷을 입을 수 있다는 걸 탐사를 통해 알게 되었네요. 

그리고 저점도 세탁세제로 세제 주입구가 막힐 일이 줄어들어 세탁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. 또한 점도와 거품을 줄이고 세척력과 가성비를 높인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.

또한 요즘 신형 세탁기는 AI 기능이 포함되어있어서 점도가 있는 세제를 투입할 때 잔여 세제가 굳는 현상으로 가끔 세제 투입구가 막히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탐사 세탁 액체세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세제라고 소개가 되어있어 사용하는데 더 믿음기 았어요. 또한 잔여 세제가 굳지 않아 간편하게 세척 및 세제 변경이 가능하니 다양한 세제를 사용해 볼 수 있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.

탐사 액체세제 클로즈업


또한 자생식물(불가리스 쑥, 산초나무 잎, 육계나무껍질, 황금뿌리, 인도멀구슬나무껍질)에서 추출한 특허성분으로 제품 보전력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.

제조일자


제조 날짜도 최근이어서 더 믿음이 가고 대용량으로 구매해도 잘 구비해놓고 사용할 수 있어요.

탐사 액체세제 뒷면


저는 현재 AI드럼세탁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세탁 용량에 맞게 세탁기가 알아서 주입을 해줘 매번 세제를 넣어주지는 않지만 매번 주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뒤에 용량을 확인해 보고 사용하시면 좀 더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을 거예요.
단, 탐사 세탁세제는 뚜껑은 용량을 체크해서 넣을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 계량컵은 따로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계량컵이 있으신 분들은 무리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거에요.

입구 사진


세제 색상은 쨍한 파란 색상으로 전형적인 액체세제 색상이에요.

전체 사진

 

3. 사용후기


- 처음 사용했을 때는 전에 사용했던 세탁세제와 비교해 봤을 때 향이 확실히 더 시원하고 가벼운 향이 났어요.
섬유유연제와 함께 사용했을 때도 향이 잘 섞이고 부담스럽게 진하게 남지 않아 거부감 없이 사용하기 괜찮았어요.
또한 점도가 높은 세제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점도가 낮으면 세정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때도 잘 빠져서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.
지금도 3주 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.

가족이 많은 분들은 세탁할 일이 많으실 텐데 가성비 좋은 세탁세제로 더욱 넉넉하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.
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'탐사' 세탁세제 후기였어요. 



댓글